오늘의 뉴스

폐가전제품 가구 이제는 이렇게 버리세요

오늘만날이가 2021. 6. 7. 16:17

 

 

원래 봄철에 이사를 많이 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제 봄은 슬슬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장마도 곧 시작될 것 같고요. 장마가 오기 전에 이사를 가기 위해 새로운 가구나 가전제품들을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적으로 불필요한 가구나 가전제품을 버리게 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은 이런 큰 가구나 제품을 버릴 때 경비실에 많이 부탁하고 하지만 일반 주택에 사시는 분은 구청에 일일이 전화해야 하고 약속을 잡아하는 번거로움을 많이 들 느낍니다. 이제는 스마트 시대입니다. 일일이 전화해서 금액을 물어보고 재활용품 수거인과 약속을 잡는 번거로움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포스팅은 간단한 앱을 설치하면서 이런 번거로움에서 벗어 나가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여기로 라는 앱을 아세요?

 

 

 

혹 먼저 알고 계신다면 뒤로 가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알고 계시는데 굳이 포스팅을 읽는 수고를 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 모르고 계신다면 일단 앱 스토어에서 '여기로' 란 단어를 입력 검색하시면 됩니다.

 

 

 

 

▶ 설치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하단에 보이는 회원 가입을 하시는데 굳이 회원가입 창을 클릭하는 것보다는 카카오 안 쓰는 사람 없으니까 카카오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 당연히 보통의 회원가입의 필수인 핸드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클릭만 해주시면 인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는 번호 외우는 수고는 안 하셔도 됩니다.

 

 

▶ 여기로 의 첫화면입니다. 가구, 주방용품, 생활용품, 냉난방용품, 운동기구, 유아용품, 가전제품 등 기타 제품까지 버릴 수 있는 모든 제품을 수거해 갑니다. 이제 품목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 버리고 싶은 품목을 선택하시고 클릭하시면 신청정보 창이 뜨게 됩니다.

 

 

▶ 사진에 보이는 대로 의자 하나에 4천 원의 돈이 들어갑니다. 좀 비싸 보이는군요. 그런데 하나의 제품만 버리면 이렇게 비싸지만 버리는 품목이 좀 많으면 가격은 다운되니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 사진은 꼭 찍어서 첨부 해주세요. 그래야 신청 가능하답니다.

 

 

 

    

 

※ 배출 품목, 배출일자, 관련 행정동, 배출장소까지 모두 입력하셨고 장소에다 마지막 신청까지 하고 나면 배출 번호가 나옵니다. 제품에다 매직으로 배출 번호를 적어놓고 입금하고 장소에다 갖다 놓으시면 됩니다.

 

 

 

마치고

예전에는 행정사무소 민원으로 전화해서 관련부서 연결해야 되고 다시 관련 업자한테 연결해서 계좌 번호 받아서 입금하고 통화로 일일이 보고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간단한 앱 하나 설치에 이렇게 폐가전 제품을 버릴 수 있습니다. 참 괜찮은 앱입니다. 지자체에서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