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오늘만날이가 2021. 7. 3. 18:30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꾸기 위해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자 항상 노력하는 '오늘만 날이가'입니다. 오늘은 최근 대선 출마 선언을 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 급등과 하락의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정치권과 관련된 이슈가 나올 때마다 아주 작은 연관점이나 연관성이 있다면 그것과 관련해 기대감이라는 보이지도 않은 실체 때문에 관련됐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29일 화요일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생방송으로 선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이 대권 도전을 한다는 소식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는 반대로 하락하는 보습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하락을 한 이유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 출마 선언은 어떻게 보면 자명한 사실이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기업들의 기대감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 출마 선언은 이슈가 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아직 대선 직 전까지는 유동성이 크기 때문에 기대감은 사라지지는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테마주 관련주라고 분류된 기업들은 관련주에 대해 해명 공시를 내놓고 있으며 그 내용은 관련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기업의 입장일 뿐이며 기업들의 주가는 투자자들의 믿는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그 흐름을 이해하고 방향을 항상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 깨끗한 나라

 


깨끗한 나라가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깨끗한 나라에서 김영기 부장검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깨끗한 나라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관련주로도 분류되는데 깨끗한 나라의 최병민 회장이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경기고등학교 동문이며 최병민 회장이 이번 연도 경기 고등학교 총동창회장으로 선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에 도전할 것이라는 뜻을 내비치는 순간부터 깨끗한 나라는 최저 3,700원에서 최고 9,300원까지 급등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관련주에 비해 기대감이 끝난 시점에도 그렇게 폭락을 하지 않았던 이유가 깨끗한 나라가 코로나와 관련된 위생용품 특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직 대선 직전까지는 귀추가 되기 때문에 항상 주목하고 있어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서연

 


서연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하는 기업이며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서연에서 서울 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을 사외이사로 선임했고 그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서연도 최저 6,980원에서 최고 26,200원까지 급등을 하였지만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이 대권 출마 선언을 한 날부터 연일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연 또한 아직 대선 직전까지는 계속 관망을 해야 할 종목입니다.

 

 

 

▶ 덕성

 


덕성은 기존 합성피혁 소재의 용도를 전통적인 신발, 가방,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스포츠용 장갑에 접목시켜 위와 같은 상당한 기술력과 영업실적을 거두고 있는 기업이며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가 덕성의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덕성은 최저 4,010원에서 최고 32,850원까지 8배 정도 상승하였는데 그 이유가 지난 3월 29일에 이봉근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는데 이건 주가 상승의 재료를 위한 기업의 전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덕성도 대권 출마 선언 이후로 19.850원까지 하락을 하였으나 대선 직전까지는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

 


▶ 웅진

 

 

 


웅진은 최저 1,000원에서 최고 4,165원 까지 4배가량 상승을 하였으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 출마 선언 때부터 연일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웅진의 윤석금 회장이 같은 파평 윤 씨라는 점 때문입니다.

 



▶ NE능률

 


NE능률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이며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NE능률 최대주주가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 씨이기 때문입니다.

 

 

주가 또한 최저 2,745원에서 최고 30,750원까지 엄청난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대권 출마 선언 이후로 연일 하락하고는 있지만 대선 직전까지는 계속 지켜볼 종목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악재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기업들은 총 20개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5가지 기업들은 혈연과 학연으로 묶여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대선 직전까지는 귀추가 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지난 금요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법원에서 법정구속을 당하였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계속 하락을 보일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아직 대선 직전까지 정치권에서 어떠한 이슈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좀 더 관망하며 지켜보는 게 좋을 듯하다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나 기업 종목에 대해 생각은 개인적인 것으로 투자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오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