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한창 요일제로 코로나 상생 재난지원금 안내를 받고 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가입한 카드사와 은행에서 안내 문자가 발송되고 있어서 솔직히 이제는 귀찮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전 국민의 88%가 받을 수 있는 코로나 상생 재난지원금 말고도 경기도에서는 전 국민의 88% 외의 정부 지급대상이 아닌 12% 국민에게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이번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장기간 동안의 토론 끝에 답을 찾아 상임위원회에 심의 통과를 하였다고 합니다. 전 국민의 88% 제외 대상 국민 12%도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한다고 합니다. 혹시 이포 스팅을 보고 계신 경기도 주민이 계시면 지급 대상자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추진하는 '전도민재난지원금' 계획이 첫 고비를 넘겨 경기도의회는 3차 재난 기본소득 추가경정 예산안 6348억 원을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의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3차 재난 기본소득은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의 도민에게도 1인당 25만 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것인데 안행위 위원들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도민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하면서도, 지급 대상을 두고는 엇갈린 입장을 보였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지급시기
경기도의회는 오는 9∼14일 예결위 심의를 거쳐 15일 본회의에서 추경 예산안을 최종 의결하여 최종 문턱을 넘겼습니다. 경기도 상생 국민 지원금은 추석 전에 처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금액은 1인 25만 원으로 정부 지금 재난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이지만 차이점은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는 경기도 내 지역 가맹점에 등록이 되어 있는 곳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전 재난지원금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흥업소나 골프장은 사용 불가능하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접수와 방문 접수에 따라 신청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청 날짜와 방법을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은 두 가지로 나눠지며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사용하시는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여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방법과 같아 따로 포스팅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아래에 포스팅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년 끝자리에 따라 신청 가능한 요일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관련글